SK C&C ‘에이브릴 카탈로그’ AI적용-활용범위 고민 기업에 실제 적용사례 안내목적 작성 데이터 분석-회의록 대신작성 등 업무효율 높여주는 사례 눈길
23일 SK C&C 직원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의 산업별 활용 사례 120종을 담은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소개하고 있다. SK C&C 제공
SK C&C가 자사의 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했거나 적용을 추진 중인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 종을 담은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SK C&C는 2016년 5월 미국 IBM의 AI 왓슨 국내 사업권을 따낸 뒤 지난해 9월 산업용 AI 에이브릴을 출시했다.
이번 카탈로그는 AI 적용과 활용 범위를 고민하는 기업들에 AI에 대한 궁금증과 실제 적용 사례를 안내할 목적으로 작성됐다.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www.aibril.com)에서 회원 가입 후 전자책(e북) 형태로 찾아볼 수 있다. 카탈로그에는 챗봇을 비롯해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AI 분석을 접목한 규제, 상품, 시장 예측 등 대표적인 산업별 AI 서비스가 소개됐다.
광고 로드중
챗봇 분야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날씨 정보와 음식 및 신용카드 추천, 맞춤형 육아 상식 안내 등이 대표적이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기업 고객들의 AI 적용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자신만의 AI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동진 기자 shi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