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비앤코퍼레이션
한 회사의 얼굴이나 다름없는 유니폼은 기능성과 경제성,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 의류다. ㈜앤비앤코퍼레이션은 유니폼 개발에 전념해온 이 분야 1세대 기업으로 일컬어진다. 1995년부터 2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 덕분에 유니폼이라는 의류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업체이기도 하다.
이 회사 정호문 대표는 “가격경쟁력과 고품질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유니폼”이라
정호문 대표.
앤비앤코퍼레이션은 최첨단 장비를 통해 입체패턴을 사용하면서 디자인과 착용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 회사 유니폼의 가장 큰 특징으로 우수한 착용감을 꼽는 이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생산관리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봉제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모니터 분석에 의한 정확한 검수를 실시해 대규모 생산에도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앤비앤 전경 사진.
정 대표는 “특수성이 있고 전문성을 중요하게 여겨 유니폼 분야 전문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조달청과 방위사업청 등 정부유관기관서 입찰사업 때 물가 및 임금 상승 요인을 반영하지 않는 점에 대해선 목소리를 높였다.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고 향후에도 커갈 수 있는 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정부가 먼저 팔을 걷어붙여야 한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