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금호석유화학은 운영 프로세스의 고도화를 목표로 주력인 합성고무 시장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수요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작년 생산능력을 2배 확대한 NB라텍스를 비롯해 고탄성·내충격성이 좋은 LBR 등의 생산공정 및 운영일정을 재조정하여 주요 합성고무 제품 생산성을 약 10% 향상시키고 SSBR 및 HBR 등 고기능성 제품에 대해서는 전략제품 개발 및 공정·재고관리 효율화로 부가가치를 높여 갈 계획이다.
금호석유화학 합성수지부문에서는 고기능성 합성수지 ABS의 시장 수요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고수익성 제품을 중심으로 한 증설 및 판매 확대 전략을 검토하고 있다. 정밀화학부문에서는 타이어 등 합성고무 제품에 투입되는 산화방지제의 물성과 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해 점진적인 증설 및 설비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
금호석유화학은 고강도화 및 경량화를 위해 합성고무·합성수지 소재와 융합하여 사용하는 탄소나노튜브(CNT)의 경우 점진적인 활용도 상승이 기대됨에 따라 생산 및 판매 증대 전략을 논의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접착제 실란트 사업부문은 향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에 대비해 투명레진·블랙레진 등으로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다.
서동일 기자 d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