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 선포
삼성SDS가 31일 새 비전인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를 선포했다. 이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 경쟁요소인 데이터와 지능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창출하겠다는 뜻이다. 삼성SDS는 정보기술(IT)서비스 사업에서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AI)·분석, 클라우드, 솔루션 등 4개 전략사업에 집중하고 물류 사업에서는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업종으로 신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
두산건설이 강원 고성군에 위치한 율곡부대에 두산밥캣이 만든 건설기계장비 콤팩트 트랙 로더와 어태치먼트 4종을 기증했다고 31일 밝혔다. 두산 주요 계열사는 그동안 자매결연을 한 전방부대에 각종 장비를 기증해 왔다. 2016년 강원도의 한 부대를 방문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강설량이 많은 최전방 부대를 보고 장비를 지원한 것이 시작이었다.
■ 포스코, 설 앞두고 거래기업 대금 미리지급
포스코가 설을 앞두고 거래 기업에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포스코는 일반 자재 및 원료 공급사, 공사 참여 기업 등 거래 기업에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 결제해 오던 금액을 2월 8∼14일(토 일요일은 제외) 5일 동안에는 매일 지급한다. 또 월 단위로 정산하는 외주 파트너사의 외주 작업비도 2월 7일까지의 실적을 기준으로 14일에 지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