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종현, 팬들 향한 마지막 선물 ‘Poet |Artist’ 공개…“너의 눈엔 빛이 나”

입력 | 2018-01-23 12:41:00

종현. 


고(故) 종현의 새 앨범‘Poet ᛁ Artist’(포에트 ᛁ 아티스트)가 23일 공개됐다.

23일 오후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종현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빛이 나 (Shinin’)’를 포함해 총 11곡이 포함되어 있다.

타이틀곡 ‘빛이 나 (Shinin’)’는 종현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특히 ‘너의 눈엔 빛이 나’ ‘난 네 옆에 붙박이야. 우린 마치 쌍둥이자리야’, ‘후광이 비친 새하얀 살결에 눈이 멀어도 가까이 갈래. 꼭 너밖에 없는 것 같아 지구 위에’ 등의 가사로 종현 특유의 감성이 잘 드러나 있다.

종현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종현의 유작인 이번 앨범은 발매하기에 앞서 유가족과 충분한 논의 후 발매가 결정됐다.

앨범 공개 3일 전인 지난 20일 SM엔터테인먼트는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난해 종현과 함께 제작을 마쳐 새해 발매 예정이었던 앨범을 여러분께 공개하고자 한다”며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자 노력한 종현의 마음이 여러분께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앨범 수익금 전액은 종현의 어머니께 전달되어,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을 돕는 재단 설립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종현의 신곡 발매에 누리꾼들은 “끝까지 다정하고 고마운...(fan0****)”, “선물 고마워 소중히 간직하고 들을게(nove****)”, “고마워요 선물 잘듣고 항상 기억 할게요(hanj****)”, “앨범 전곡 재생중인데 천재라는 말밖에.. 이런 아티스트를 잃어서 너무 슬프다....(psm8****)”, “좋은노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jieu****)”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종현은 지난해 12월 18일 세상을 떠났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