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의 대표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ICARUS)\'와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타이완(PLAYWITH TAIWAN Co., Ltd)\'을 통해 이카루스의 대만 현지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앞으로 이카루스는 양사 현지화 작업을 통해 2018년 상반기 내 대만에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카루스\'는 위메이드아이오가 개발한 다중 접속 역할 온라인게임(MMORPG)으로 지난 2014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된 이후 탄탄한 스토리,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및 펠로우 시스템, 화려한 전투액션 등으로 국내 사용자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지난 2014년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은 물론, 2014 대한민국게임대상 에서 최우수상과 기술·창작상(그래픽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광고 로드중
플레이위드의 박정현 본부장은 “완성도가 높은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의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여러 게임들을 서비스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내년 대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아이오의 노규일 개발총괄 PD는 “대만 내에서 다수의 유명 온라인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플레이위드와 계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대만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카루스 대만 서비스(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