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주택시장이 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 안에서 여가와 휴식,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다.
지난해 서울 강남에서 분양된 디에이치아너힐즈는 8m 높이의 실내 암벽등반시설이 단지 내에 마련됐다. 이 단지는 청약접수 결과 1순위에서 평균 10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대전에 공급된 ‘도룡 SK뷰’도 주민들이 직접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뷰팜 가든’이 커뮤니티 공간으로 설치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아파트는 평균 78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어린이집·경로당·도서관과 헬스클럽·수영장 등 기존의 커뮤니티 시설 외에도 스카이라운지·골프연습장·루프가든·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들어서고 있다. 아파트의 기능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탈피해 취미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광고 로드중
김천센트럴자이는 김천시 부곡동 515번지에 들어서며 전용 59~99㎡ 총 930가구 규모로조성된다. 단지 내에 약 500평 규모의 고품격 커뮤니티 ‘자이안센터’를 마련하고,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도서관 등을 갖췄다.
단지 안에서 필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요가·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과 명상을 할 수 있는 GX룸, 남녀 락커룸이 구비된 사우나 시설 등이 들어선다.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등 문화시설과 어린이집, 경로당 등 기본적인 공동시설도 마련된다.
김천센트럴자이는 단지 앞에 부곡공원과 직지천이 있고 직지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도 펼쳐져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 해 중앙광장을 쾌적하게 꾸밀 계획이다.
김천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은 김천시 부곡동 901-3에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