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KB국민은행은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 학습멘토링, 다문화멘토링’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나섰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하는 이 프로그램은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기초학습과 문화체험 기회를 지원해줄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을 운영해 아동의 정서적인 지원도 함께 한다. KB스타비(飛) 학습 멘토링과 다문화 멘토링은 각각 국내 저소득가정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며 대학생과 함께하는 멘토링 지원사업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나이 차이가 크지 않은 대학생들이 학습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소외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형, 언니가 되어준다.
특히 KB스타비(飛) 학습멘토링의 경우 KB스타비(飛) 진로멘토링과 연계한 개별 활동으로 아동의 학업뿐만 아니라 미래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대학생 멘토봉사자들은 주 2회 4시간씩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 지정된 장소에서 학습멘토링을 진행하고 그룹별로 대학교를 탐방하거나 직업 체험을 진행하기도 한다.
광고 로드중
KB스타비(飛) 학습·다문화 멘토링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들은 활동비 및 장학금을 지원받아 학업과 함께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지원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비(飛)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청소년 모두가 미래를 꿈꿀 날개를 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