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 컨슈머]지친 몸 떨어진 활력… 참옻으로 보충해요

입력 | 2017-02-21 03:00:00

옻가네




건강한 사람은 힘찬 엔진처럼 뜨끈한 열기를 뿜어낸다. 몸이 따뜻한 사람은 몸의 흐름이 원활하며 대체로 질병에 대항하는 힘도 강하다. 건강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여름철 덥다고 찬 음식만 먹거나 냉수를 벌컥벌컥 마시면 좋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사계절 내내 몸속은 따뜻하게 유지돼야 한다. 귀한 토종 참옻의 건강한 온기를 몸속 가득 채우면 건강에 좋다.

옻가게 강원 원주와 영월, 경북 의성 등 국내 최적지에서 생산하는 참옻만 사용한다. 참옻나무의 속(목질)부터 껍질까지 온전히 담아낸다. 20년 전통의 참옻명가 옻가네는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세월만큼 오랜 연구와 검증을 거쳐 참옻 진액을 만든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기업으로서 옻가네는 참옻발효진액의 제조방법 등 참옻 관련 특허 3종 등 총 4종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특허 받은 기술로 참옻의 독성을 제거하고 옻오를 걱정 없는 참옻진액을 만든다. 옻가네 홈페이지(www.otgane.com), 문의 080-825-5858

고소한 맛으로 사랑받는 다슬기는 영양소도 풍부하다. 칼슘 등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식품, 다슬기! 다슬기를 끓인 물에는 푸른빛이 도는데, 이 푸른 빛깔의 정체는 혈액 속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것으로 우리 몸의 해독공장과 성분이 같다. 다슬기는 깊고 물살이 세며 맑고 깨끗한 물에서만 사는 것이 특징이다. ‘옻이랑 참옻 다슬기’는 다슬기의 찬 성질을 참옻의 온기로 감싸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바쁜 생활과 잦은 술자리로 힘들다면 ‘옻이랑 참옻 다슬기’로 건강을 챙기자.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