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한날 잇몸 건강도 챙기자
명인제약 이가탄
광고 로드중
30대 직장인 김모 씨. 요즘 회식에 연말 송년회까지,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각종 모임에 참석하느라 정신이 없다. 그러던 중 얼마 전부터는 원인 모를 잇몸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 곧 지나가겠지 하고 방치했더니 지금은 식사가 어려울 정도로 잇몸이 퉁퉁 부었다.
연말 술자리가 연일 이어지면, 위나 간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만 잇몸도 예외는 아니다. 알코올 자체에 당분이 포함돼 있어 세균이 달라붙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도 하지만, 겨울철은 기온이 낮고 일조량이 적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이럴 때 잦은 음주와 음주 후 이를 닦지 않고 잠드는 습관, 피로한 날들이 계속되면 잇몸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잇몸병이 발생하면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나고, 연분홍색에서 검붉은색으로 변하거나, 심하면 고름과 함께 고약한 냄새가 나기도 한다. 이런 잇몸 질환의 원인은 결국 플라크. 평상시 꼼꼼한 칫솔질이나 치실, 치간 칫솔로 예방할 수 있지만, 상태에 따라서는 치과치료를 통해 플라크를 물리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문의 080-587-7575
광고 로드중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의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로 각 성분이 서로 상승효과를 내며 스케일링, 임플란트, 치열교정 등 치주치료 후에 함께 복용하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홍은심 기자 hongeuns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