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내실 있는 기초교육과 융합체험 교육 활성화를 통해 교육을 혁신하고 있다. 우수 교수도 적극 초빙하는 한편 교수 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지역 시민을 위한 강연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인하대는 2017년 1월 2일 오전 9시부터 4일 오후 6시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1198명(수시 미등록 이월 인원에 따라 변경 가능)이며 가군 나군 다군에서 모두 선발한다.
광고 로드중
한국사를 필수로 응시해야 한다. 등급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된다. 인문계는 1∼4등급, 자연계는 1∼5등급이 가산점 10점을 받을 수 있다.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나) 20%, 영어 30%, 사회탐구 20%가 반영된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가) 30%, 영어 25%, 과학탐구 25%가 반영된다. 일부 학과에서는 전공 특성을 고려해 관련 영역을 더 높은 비율로 반영하기도 한다.
황병복 입학처장
체육교육을 제외한 예체능계열 모든 학과는 지난해와 달리 학생부교과가 반영되지 않고, 수능과 실기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태물류학부 글로벌금융학과 간호학과 의류디자인학과 공간정보학과 건축학과는 인문계열과 자연계열로 분리해 모집한다. 컴퓨터공학과 소비자학과 식품영양학과도 분리 모집을 허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합격자는 1월 16일, 예체능전형 합격자는 2월 2일에 발표된다.
광고 로드중
유성열 기자 ry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