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2006년 3월 미국의 경제 주간지 ‘포브스’가 촉각기술, 즉 햅틱 액추에이터를 연료전지, 유전자 요법 등과 함께 앞으로 인류의 생활을 바꿀 10가지 중 하나로 선정한 이래, 관련 시장은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햅팁 액추에이터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상현실(VR)기기와 웨어러블 워치, 웨어러블 밴드 등 촉각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전 세계 전자 및 정보기술(IT) 업계의 최대 관심사로 급부상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원(SBA)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우수 벤처기업으로 자성유체, 자기유변유체, 자기유변탄성체 등 스마트 자성 소재를 기반으로 하여 자동차 및 IT 분야에 혁신적인 부품·소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씨케이머티리얼즈랩(대표 김형준)이 그 핵심에 있다.
광고 로드중
신개념 자성 햅틱 액추에이터 기술을 확보한 씨케이머티리얼즈랩 측은 “글로벌 촉각 기술 시장 선점을 위해 중국 스타트 선전 ‘APEC’, 대만 국제발명 전시회, 서울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와 함께 기술 보호를 위해 신개념 자성 햅틱 액추에이터와 관련해 국내외 30여 건 이상의 특허출원을 진행함으로써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원 기자 jw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