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중부판 캠퍼스 소식]백석대 外

입력 | 2016-09-06 03:00:00


○…백석대(총장 최갑종)는 이달부터 8개 학부 1개 부서에서 충청 지역 중학생 1142명을 대상으로 총 13개의 자유학기제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학부와 과정은 사회복지학부(모듬북, 마술지도, 방송댄스, 꿈을 찾아가는 여행, 노인복지), 보건학부(심장이 뛴다, I LOVE EYE, 나도 작업치료사, 백의천사), 문화예술학부(연기의 신, 실용음악), 디자인영상학부(나도 팝아티스트), 어문학부(외국문화체험), 법행정경찰학부(CSI 과학수사), 관광학부(항공승무원 체험, 호텔관광서비스 체험), 정보통신학부(화이트 해커), 현대시100년관(시야 놀자) 등이다.

○…충북대(총장 윤여표) 도서관과 인문학연구소는 ‘2016 스토리가 있는 사진 공모전’을 16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도서관의 낭만 그리고 추억’, ‘마음속의 힐링, 오감으로 책을 느끼다’이다. 응모는 e메일(ivy79s@naver.com)이나 충북대 중앙도서관 3층 주제자료실에 직접 하면 된다. 당선작은 26일 발표하며 다음 달 4일 시상한다. 043-261-2892

○…대전대한방병원 손창규 교수팀은 중추 피로(기억력 및 집중력과 관련된 뇌 기능이 억제돼 느끼는 피로)에 공진단이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 손 교수팀에 따르면 실험용 흰쥐에게 10일간 매일 물이나 공진단을 투여하면서 공간지각 학습 능력을 떨어뜨리는 약물을 주사하는 수동적 회피 반응 테스트 등을 통해 이를 확인했다. 손 교수는 “공진단이 억제된 뇌의 학습 및 기억 능력을 2배 이상 높이고 뇌세포의 신경영양인자의 생성을 현저히 증가시키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청주교대(총장 윤건영)가 교육부의 종합감사에서 26건의 부당 행위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교육부는 2월 이 학교에 대한 종합감사를 벌여 인사·복무·연구비 6건, 예산·회계 9건, 입시·학사 7건, 시설·기자재·학교 4건 등을 적발했다. 교육부는 이번에 적발된 사항 관련자들에게 경고나 주의를 처분토록 지시하는 한편 부당하게 집행된 행위는 시정 조치하도록 했다.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조재용) 학생홍보대사들과 교직원들은 2일 개강을 맞아 캠퍼스 곳곳에서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교내 환경미화 캠페인을 펼쳤다. 김려휘 학생홍보대사(관광학부 호텔컨벤션 1학년)는 “학교 전체에서 쓰레기를 줍는 일이 무척 힘들었다”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청주대 박물관은 개관 49주년을 기념해 12월 16일까지 ‘선비의 일상을 엿보다’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연다. 박물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선비의 차림새, 학문 세계, 사랑방, 풍류, 봉제사 접빈객 등 5개 주제로 열린다. 청주대 박물관은 1967년 11월 충청권 첫 박물관으로 개관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 금속활자본인 직지를 인쇄한 청주 흥덕사지를 발굴하는 등 학술연구에 기여했다.

○…교원대(총장 류희찬)는 해양환경관리공단과 해양환경 분야 협업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양 기관은 해양환경과 관련된 분야의 상호 지원 및 정보 인력 교류, 연구 교육 사업 협력, 각종 프로그램 운영 협력, 시설과 장비 공간 협력 등을 하기로 했다.

○…교통대(총장 김영호)가 교육부의 특성화 사업 재선정 평가에서 ‘스포츠 관광 특성화 교육 및 지역 서비스 사업단’이 재선정됐다. 또 미래자동차 특성화 사업단은 신규 선정됐다. 미래자동차 특성화 사업단은 전자공학과, 제어계측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를 단일 학과(가칭 전자공학과)로 합쳐 최고 수준의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포츠관광 사업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공헌이 높게 평가받아 재선정됐다고 교통대는 설명했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