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제공
광고 로드중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은 2016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학과로 오는 29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는 경우라면 학사학위과정의 출신,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 이후에는 입학원서와 학업계획서, 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성적 증명서, 재직 또는 경력 증명서 등을 준비해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학지원팀 앞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광고 로드중
아동복지학과는 아동복지론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 이론, 아동론, 보육 실습, 가족치료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현대 사회 문제와 밀접히 결부되어 있는 아동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전인적 아동 교육을 지향하는 아동복지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인재를 양성한다.
청소년학과는 현대 사회의 청소년들이 성숙한 인격을 형성하고 자아를 실현하여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청소년을 격려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청소년 지도자를 배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청소년상담지도, 청소년법규 및 행정, 문화, 놀이, 인권 등에 관한 폭넓은 학습이 이루어진다.
한편, 이번 신입생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사회복지대학원 교학지원팀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