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커피믹스 베스트셀러 ‘맥심 모카골드’ 팝업 북카페 오픈 ‘맥심 모카골드S’ 등 다양한 제품 출시해 선택의 폭 넓혀
어느새 성큼 다가온 완연한 봄, 햇살 가득한 모카책방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를 즐기는 여유로움을 만끽해보자.
맥심 모카골드의 마케팅 활동은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행복’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광고 로드중
모카책방을 찾은 방문자들은 무료로 맥심 모카골드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비치된 다양한 장르의 책들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모카책방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머그컵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맥심 모카골드의 광고 모델 ‘이나영’, ‘김우빈’과 영화배우 ‘황정민’이 각각 일일 모카책방 주인으로 깜짝 방문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전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직접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편안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카책방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카골드’와 함께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가 1989년 출시 이래 커피믹스 시장에서 줄곧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던 비결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만드는 ‘맥심 모카골드’의 황금 비율에 있다.
광고 로드중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음용 습관을 고려해 개개인이 원하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 8월에는 ‘맥심 모카골드’ 대비 설탕을 3분의 1 줄인 ‘맥심 모카골드S’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데 성공했다.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S’는 자일리톨과 벌꿀을 넣어 건강한 단맛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설탕 부담 없이 취향대로 깔끔하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믹스 제품이다. 맥심 모카골드S에 들어 있는 ‘자일리톨 스위트’는 자작나무, 떡갈나무, 옥수수 등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설탕과 같은 정도의 단맛이 나지만 칼로리는 낮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