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핑 임수정 선수, 홍성씨름대회 천왕전 우승
아웃도어 기업 콜핑은 자사 여자씨름단 소속 임수정 선수가 10일 충남 홍성군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2016 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에서 천왕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체급 구분이 없는 여자 경기인 천왕전은 남자씨름의 천하장사대회에 해당한다. 이에 앞서 같은 씨름단 소속 양윤서(매화급·60kg 이하) 임수정 선수(국화급·70kg 이하)도 각 체급 우승을 차지했다.
■ 진주햄 ‘공방’ 1호점 개점… 외식산업 진출
천하장사 소시지로 알려진 진주햄이 12일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에 저녁식사 겸용 술집인 ‘공방(工房)’ 1호점을 열면서 외식산업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진주햄은 지난해 2월 수제 맥주 제조사 ‘카브루’를 인수한 바 있다. 박정진 진주햄 대표이사(41)는 “장인이 직접 맥주와 소시지를 만든다는 의미에서 공방이라고 지었다”며 “카브루와 진주햄의 장점인 소시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영유아 백신 ‘유펜타’ WHO 사전 적격심사 통과
광고 로드중
■ 동국제강, 작년 영업익 1965억… 흑자전환
동국제강이 지난해 매출 5조7370억 원, 영업이익 1965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5% 감소했다. 흑자 전환은 지난해 1월 계열사 유니온스틸을 흡수합병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열연에서 냉연 제품으로 확대한 것과 본사 사옥 매각을 통한 유동성 확보, 포항 2후판공장 가동 중단 등 구조조정의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