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를 ‘아름다운 선거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언론사와도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온라인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중앙선관위 김대년 사무차장은 “각종 선거에서 온라인은 정보공유와 여론형성의 장으로서 비중이 커지고 있는 만큼 홍보대사와 언론사가 중앙선관위와 함께 공감․소통․참여를 통한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이핑크는 앞으로 아름다운 선거를 위한 온라인 홍보 캠페인과 홍보 이모티콘, 영상 등에 모델로 출연하여 유권자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광고 로드중
이 자리에서 ▲언론사의 국회의원선거 온라인 선거특집 플랫폼 구축 ▲중앙선관위의 웹툰,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 다양한 선거정보 콘텐츠 개발·제공 ▲선거관련 보도 시 중앙선관위 홍보 콘텐츠 활용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번 선거의 홍보 슬로건을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결정하고, 공감·소통으로 참여하는 선거,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선거, 축제로 승화하는 선거를 통해 국민 모두가 화합하는 아름다운 선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http://www.facebook.com/DKBnews.all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