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8강 상대 요르단
한국 8강 상대 요르단. 사진=대한축구협회
광고 로드중
한국 8강 상대 요르단 결정...전적 살펴보니 실력 어느정도?
한국 8강 상대 요르단 결정...전적 살펴보니 실력 어느정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한국 8강 상대는 요르단으로 결정됐다.
광고 로드중
승점 5점(1승2무)이 된 요르단은 호주(1승1무1패·승점 4)를 제치고 D조 2위 자리를 확정, 8강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이로써 한국의 8강 상대는 요르단이 됐다. 요르단은 오는 23일 한국과 4강 티켓을 두고 맞붙는다.
요르단은 종합적으로 볼 때 신태용호에 못 미치는 전력이고 체력적으로도 열세다. 하지만 요르단은 이번 최종예선 조별리그에서 패배가 없었던 만큼 쉬운 상대가 아니다. 한국올림픽대표팀은 2013년 AFC U-22 챔피언십 본선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요르단에 1대1로 비겼고, 3위 결정전에서는 0-0상황 승부차기 끝에 2-3으로 패한 전력이 있다.
요르단과 호주의 경기는 시작 전부터 한국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C조 1위로 8강에 오른 한국의 상대가 결정되는 경기였기 때문이다.
광고 로드중
승리가 절박했던 호주에 주도권을 내줬으나 90분 내내 골을 허용하지 않은 채 경기를 마쳤다.
같은 조의 아랍에미리트(UAE)는 베트남에 3-2 역전승을 거뒀다.
베트남을 쉽게 제압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고전했다. 후반 28분까지 1-2로 뒤지고 있어 8강 진출에 실패할 가능성이 컸다.
하지만 모하메드 알 아크바리의 동점골이 터졌고, 후반 33분에는 아흐메드 알 하시미가 페널티킥 골을 성공시켜 승리를 거머쥐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