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근 대표
특히 콜드체인 사업과 의약품 배송에서는 독보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사 임직원들의 노력과 정성의 결실로 CJ대한통운으로부터 차량조기공급 및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콜드체인 사업에는 최적의 특장차를 만들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으며 IT를 접목하여 위치 및 항온과 항습을 실시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의약품 배송은 오배송률 및 사고율 제로에 힘쓰고 있다. 의약품 배송은 무엇보다 고객응대 서비스 및 정시에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바 정기적인 안전교육 및 심성함양 교육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최고의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안물류는 또한 다변화 다각화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내 물류상황에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우수관리자를 선발하여 물류전문대학원과정을 수료하게 하고 있다. 이는 관리자가 단순 운수관리자로 머무는 것이 아니라 물류전문가가 됨으로써 회사가 강해질 수 있다는 확신에서 나온 방침이다.
광고 로드중
이안물류는 낮은 물류 비용 및 수익률 저하를 타개하기 위해 최근 3년간 운영혁신 계획을 통해 자체물류 통합전산을 구축했다. 전국 5개 거점을 활용한 통합배차 및 복화운송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물류원가 절감, 고객만족, 차주만족, 운영수익률 상승 등 3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다.
이안물류는 향후 2020년까지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PL 및 창고업, 국제물류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걸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장 상황에 맞춰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고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