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MBA)의 프로그램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강조한다. 중앙대MBA는 크게 파트타임 프로그램인 CAU Leader MBA와 주간 풀타임 프로그램인 Global MBA로 나뉜다. 이 중 중앙대 CAU Leader MBA는 야간과 주말에 개설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임병하 원장
광고 로드중
중앙대 MBA는 신입생 입학 성적 상위 50%에게 장학 혜택을 준다.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장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직전 학기 기준 3분의 1에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는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등록금의 50% 장학을 부여하는 점도 특징. 한편 중앙대 MBA는 졸업 후 취업과 경력 관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졸업생 청강제도를 들 수 있다. 졸업 후에도 실무에서 부족한 역량을 학습하고 싶다거나, 기존에 학습한 내용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싶다면 청강을 신청할 수 있다.
국내외 유명 인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강 프로그램(Distinguished Lecturer Series) 또한 학기별 1회 진행하며, 기업의 임원급 인사들을 초빙하여 진행하기에 졸업생들도 찾아와서 들을 정도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방학마다 학점인정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홈커밍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중앙대 MBA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수시전형(10월 1일∼11월 1일)과 일반전형(11월 6 ∼24일)을 통해 모집한다. 전형 기간인 10월 14일에는 MBA 입학설명회를 오후 7시 30분에 중앙대 R&D센터(102관) 11층에서 연다. 문의 및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중앙대 MBA 홈페이지(mba.cau.ac.kr)에서 할 수 있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