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한양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
광고 로드중
‘정몽구 한양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
한양대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에게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한양대는 29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열린 학위 수여식에서 “정몽구 회장이 자동차 생산 공정과정에서 최적화된 부품 공급 모듈화 시스템을 도입, 효율성을 최대화했다”면서 “이에 전세계 균일한 고품질의 생산공장을 적기에 건설할 수 있는 표준공장 건설시스템을 확립했다”고 정몽구 회장에게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광고 로드중
한양대는 정 회장이 ‘국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고 있는 점도 학위 수여의 주요 이유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현대차 정몽구 재단'을 설립하고 저소득층 미래 인재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산학협력 전문 계열사를 설립하는 등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에도 노력을 쏟고 있다.
한양대 김종량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정 회장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통찰력과 전략적 결단으로 완성차 사업을 주축으로 부품, 철강, 건설, 물류, 금융·서비스 등 현대차그룹의 주력 분야를 글로벌 기업으로 일궈낸 세계가 주목하는 경영인”이라고 극찬했다.
정 회장은 이에 대해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한양대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 육성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