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미국 건강지 ‘헬스’는 침대 위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몇 가지를 소개했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첫 번째는 다리 들어올리기다. 먼저 양팔을 몸통 옆에 붙인 다음 손바닥이 바닥으로 가도록 짚는다. 무릎을 많이 구부리지 않은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서서히 들어올린다.
광고 로드중
두 번째로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은 다리 교차하기다. 다리 교차하기는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두 다리를 편 다음 침대에서 15~25cm 정도 떨어지도록 들어올린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발뒤꿈치가 왼쪽 발가락 위로 올라가도록 다리를 옮긴다. 그 다음 반대로 왼쪽 발뒤꿈치가 오른쪽 발가락 위로 올라가도록 올린다. 이처럼 양쪽 다리를 교차하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세 번째로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은 엉덩이 들어올리기다. 먼저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침대에 닿도록 놓은 후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한껏 들어 올리면 둔부와 복부를 기르는데 효과적인 ‘브릿지 자세’가 된다.
네 번째로는 TV 채널 변경하기다. 늦은 저녁이면 침대 머리맡에 리모컨을 두고 TV를 보게 된다. 이때 채널을 변경하듯 상체를 들어 리모콘을 든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상체를 다시 뒤로 젖힌 다음 리모컨을 든 손을 바꿔 다시 상체를 일으킨다.
광고 로드중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사진 = 동아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