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쪼그려 앉아 부쳐야하는 전은 주부들의 명절스트레스 주요 요인이다. 현대홈쇼핑은 2월초 설을 앞두고 주부들의 이런 노고를 덜어주기 위해 ‘사옹원 명절 모듬전 세트’를 판매한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광고 로드중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명절편성’ 본격 돌입
모듬전 세트·건강식품 등 ‘설 맞이 프로모션’
“주부 여러분, 설 준비 걱정 마세요.”
현대홈쇼핑이 설을 3주 앞둔 28일부터 2월14일까지 본격적인 명절 편성에 돌입한다. 패션 및 뷰티 편성 비중을 40%대에서 30%대로 낮추고, 식품 및 주방 편성 비중을 20%대에서 40%대까지 2배가량 확대한다.
광고 로드중
이 외에도 홍삼, 백수오궁 등 기존 건강식품과 더불어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그라비올라 추출액’을 명절 선물용으로 1월 말과 2월 초에 방송할 계획이다. 그라비올라는 항산화 물질로 세포 손상을 억제해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신비의 열대식물로 알려져 있다. 18일 홈쇼핑 최초로 선보였는데, 첫 론칭 방송에서 6억 매출을 올려 화제가 됐다.
주방용품 편성도 대폭 확대했다. 한일 믹서기, 오쿠 중탕기, 쿠쿠 밥솥, 휴롬 원액기, 스타우브 냄비, 테팔 후라이팬, 해피콜 후라이팬, 매직셰프그릴 풍년압력솥, 센스팩 진공포장기,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등 신상품들을 매일 만나 볼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설맞이 프로모션으로 2월 한 달간 ‘전설의 2月’이라는 행사 타이틀을 걸고, 2건 이상 구매시 사은품으로 ‘카놀라유’ 5병을 증정하고, 명절 상품 구매시 ‘전설의 할인쿠폰’ 5000원·1만원권을 지급한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트위터@ajap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