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동화약품 공장은 우수한 시설을 바탕으로 원료 구입부터 제조공정, 포장 및 출하에 이르기까지 독립적인 체계의 품질 보증 시스템으로 100% 무결점을 추구한다. 시설부터 공정까지 최고를 지향하는 동화약품 공장은 현재까지 단일 제약 생산 시설 최대 규모로 평가받고 있다.
2009년에는 충주산업단지에 총면적 8만2500㎡, 연건평 5만2644㎡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최첨단 생산 시설을 완공하였다. 이 시설 및 설비는 미국 우수의약품 제조 기준을 충족하는 등 우수함을 자랑한다. 2010년에는 최첨단 시설을 보유한 연구소를 경기 용인에 신축 이전해 연구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신약과 신제품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동화약품은 최근 신약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퀴놀론계 항균제인 자보플록사신(코드명: DW224)의 선전이다. 자보플록사신은 지금까지 개발된 퀴놀론계 약물 중 호흡기질환 관련 균에 약효가 가장 뛰어나다.
퀴놀론계 항균제의 국내 시장은 1100억 원 규모이며, 매년 6% 이상씩 성장하고 있음에도 일부 국내에서 개발된 약물을 제외하고 대부분 수입 약물에 의존하고 있다. 동화약품의 자보플록사신이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국내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함은 물론이고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에서 임상1상을 마치고 국내 10개 병원에서 지역사회획득성폐렴 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임상2상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현재 국내에서 임상3상까지 완료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약허가신청(NDA) 과정이 진행 중으로 빠르면 2015년 하반기 발매가 예상된다. 또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3상 허가도 앞두고 있다.
천연물 신약인 당뇨병성신증 치료제 DW-1029M도 지난해 12월, ‘생약 추출물을 함유하는 신장질환 치료용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