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위해서는 책과 눈의 거리를 30cm로 유지하고 50분 공부 후, 최소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안구 건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 몸의 수분을 유지해주고, 눈을 수시로 깜빡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콘택트렌즈보다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눈에 피로가 느껴질 때는 눈을 감은 상태로 눈동자를 움직이는 안구 운동이나 눈과 코 사이의 지점을 마사지해주는 것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눈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 습관과 더불어 눈 건강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주면 좋다.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디알엑스플러스(대표 차지운)는 수험생의 눈건강을 위한 선물로 블랙커런트 원료의 ‘비전스마트슈프림’을 추천한다.
광고 로드중
블랙커런트는 검붉은 빛깔의 열매로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비타민E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눈 건강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구상에 존재하는 과일 중 유일하게 블랙커런트에만 있는 ‘델피니드 3 루티노시드’와 ‘시아니신 3 루티노시드’ 등 2가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과 뇌에 효능을 보인다.
비전스마트슈프림은 특별이벤트로 15% 할인하여 한 병(60캡슐)에 11만 원에 판매 중이며, 디알엑스플러스에서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 유스랩(www.youthlab.co.kr)과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1544-0760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