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Money&Life]IBK기업은행, 무료급식 스포츠지원… ‘참! 좋은 사회공헌

입력 | 2014-09-25 03:00:00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올해 3월 국립공원관리공단에 ‘IBK자연나누리사업’을 위한 후원금 4억 원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에 전국의 국립공원과 유적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1만여 명이 참가했다.

무료급식차량인 ‘참! 좋은 사랑의 밥차’도 운영한다. 주로 소외계층을 위한 것이지만 세월호 참사나 폭설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했을 때도 파견된다. 기업은행은 전국 7개의 국립묘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전동카트, 장애인용 리프트버스 등 이동장비를 제공하는 ‘참! 좋은 나라사랑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비인기 스포츠에 대한 지원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2011년 8월 여자 배구단인 ‘알토스’를 창단했다. 이 배구단은 창단 2년 만인 2012∼2013시즌에 통합우승을 이뤄냈다. 특히 승리한 경기에서 1득점당 10만 원씩을 적립하는 ‘사랑의 스파이크’ 기부금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격과 씨름, 여자축구 등 다른 종목 활성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을 돕기 위해 공익재단인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지금까지 250억 원 이상을 출연했다. 이 재단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주고 희귀·난치성 질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 등을 펼친다.

또 거래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경영 현안에 대한 무료진단을 해주는 ‘참! 좋은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대 6주 동안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체에 상주해 경영애로 사항을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