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택 대표
이런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JB우리캐피탈은 2013년 상반기 1조2243억 원의 영업성과를 거두었다. 그중 안전성 높은 자동차금융 비율이 82%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렌터카, 주식매입자금대출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진출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중시되는 요즘, JB우리캐피탈은 깨끗한 경영과 투명한 납세를 그 출발점으로 삼고 있다. 조세피난처를 통한 탈세가 보도되는 가운데 금융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여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비정규직 문제와 청년실업 해소,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앞장서 해결한다는 태도로 JB우리캐피탈은 지속적인 정규직 고용을 추진하고 있다.
6월에도 정규직 공채를 진행중이며 고졸 인턴사원제도를 시행함으로써 학력차별 없이 저학력 인력도 취업의 길이 열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JB우리캐피탈은 사회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영리단체 후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광고 로드중
자원봉사활동 동우회인 ‘향우봉(향기나는 우리 봉사단)’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도 계속되고 있다. 노숙자 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장애인이나 한부모가정의 자녀를 위한 아동 복지시설을 후원하고 있다.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