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로 나온 책]실내인간 外

입력 | 2013-08-24 03:00:00


실내인간(이석원 지음·달)=그룹 ‘언니네이발관’의 보컬인 저자의 첫 장편소설. 실연과 실직이 한꺼번에 닥친 용우는 살던 월세 집에서도 쫓겨나 낯선 동네로 이사 간다. 그곳에서 상처투성이 현실에도 낙천성을 잃지 않는 앞집 남자를 친형처럼 따르게 된다. 1만2000원.

내가 읽은 우리 소설(김윤식 지음·강)=원로 문학평론가인 저자는 문예지에 발표되는 모든 중단편 소설을 읽는다. 이 책은 저자가 2011년부터 2년간 문예지에 발표된 소설 139편을 읽고 쓴 평론을 모았다. 2만 원.

퇴계와 율곡, 생각을 다투다(이광호 지음·홍익출판사)=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가 주고받은 편지와 시문을 모으고 현대인이 읽기 쉽게 풀어 썼다. 두 학자의 교류상은 물론이고 치열했던 토론과 서로 다른 사상을 엿볼 수 있다. 1만5800원.

그가 사랑한 클래식(요아힘 카이저 지음·중앙북스)=‘음악비평의 교황’으로 불리는 독일 음악비평가가 쓴 클래식 에세이. 음악은 꼭 감동적이어야 하는가, 오페라 도중에 박수를 쳐도 되는가, 클래식 전문가들이 왜 브람스를 싫어하는가 등 갖가지 질문에 답한다. 1만4000원.

유행의 시대(지그문트 바우만 지음·오월의봄)=유동하는 현대사회에서 문화가 고유의 사명을 잃고 초국적 자본의 유혹 수단이 되어 버렸다고 진단한다. 현대사회의 문화가 맞닥뜨린 운명에 대한 석학의 통찰력이 돋보인다. 1만3000원.

다시, 열정의 시대(권국주 지음·어문학사)=신세계와 농심메가마트 대표를 지낸 저자가 40여 년간 치열한 유통업계에서 일한 경험과 경영철학을 풀어냈다. 1993년 이마트 1호점을 개점하고 1997년 국내에 스타벅스 커피를 들여왔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1만8000원.

신 없는 우주(빅터 J 스텐저 지음·바다출판사)=세계적인 천체물리학자이자 과학철학자가 ‘신은 존재한다’고 믿는 기독교 창조론자들의 주장을 반박한다. 물리학적 관점에서 지적설계론의 허구성을 파헤쳤다. 1만4800원.

명작 수첩-미술(앤디 팽크허스트, 루신다 혹슬리 지음·현암사)=세계미술사를 장식한 그림과 조각 80편을 컬러 도판과 압축적 정보로 소개. 엽서 크기로 만들어 손에 들고 다니며 보기 편하다. 사진 편도 함께 출간됐으며 향후 건축, 디자인, 현대미술 편으로 이어진다. 1만5000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