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영국(UK) 싱글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3위권에 재진입했다.
31일 오전 영국 음반 순위를 집계하는 오피셜 차트 컴퍼니(the Official ChartsCompany)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싱글 차트 3위에 올랐다.
이 곡은 지난 10월 1일 동차트 1위에 오른 후 하락세를 보였지만 2주 전 9위를 기점으로 지난주 6위에 이어 다시 세 계단 상승해 3위를 차지하는 오름세를 보였다.
'톱 100'까지 순위를 발표하는 이 차트에서 '강남스타일'은 무려 19주째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약 3개월 만에 차트 역주행을 하며 최상위권에 다시 올랐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광고 로드중
한편, 3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생일을 맞는 싸이는 이날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ABC 신년맞이 쇼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2013' 무대에서 공연한다.
이 행사는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의 MC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진행하는 무대로 올해는 싸이를 비롯해 테일러 스위프트, 칼리 레이 젭슨, 네온 트리스 등 팝시장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다.
싸이는 이날 트위터에 "라스베이거스를 떠나 내일 타임스퀘어에서 생일을 보내기 위해 뉴욕으로 간다"는 글과 함께 생일 축하 피켓을 들고 있는 여성들 앞에서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했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