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해외탐방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경희사이버대는 올해로 설립 11주년을 맞는다. 졸업생 1만1000여 명이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는 중이다. 외식농수산경영학과 05학번 윤명희 씨는 사이버대 졸업생 중 처음으로 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남방원 씨는 미국학과 03학번으로 대한항공 기장, 한만수 씨는 미디어문예창작학과 01학번으로 소설가다.
○ 국제화 프로그램도 마련
광고 로드중
이에 따라 강의의 질적 수준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또 국내 대학 최초로 미국 강의 콘텐츠 국제표준(SCORM) 인증을 받았다. 작년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사이버대 부문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국제화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해외 자매대학에서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오는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과 해당 국가의 문화유적지와 정부기관 기업체를 방문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해외대학과 국제교류협정을 맺고 공동연구, 교과목 콘텐츠 개발, 교수·학생 교환, 현지 한국어 교육도 시행하는 중이다. 재학생은 토익 토플 텝스와 한어수평고시(HSK)의 모의고사를 온라인으로 치를 수 있다.
재학생은 경희대의 강의와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1학기부터는 인문학을 중심으로 하는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의 과목을 수강하도록 했다. 학점교류를 통해 경희대에서 수업을 듣기도 한다. 경희대 중앙도서관과 강의실을 이용하고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병원에서는 동문 할인 혜택을 받는다.
광고 로드중
올해 2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은 6월 18일부터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정보·문화예술학부, 사회과학부, 국제지역학부, 경영학부, 호텔·관광·외식학부 등 5개 학부 19개 학과가 대상이다.
신입생은 고졸자 이상이면 내신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대나 4년제 대학 수료자 또는 졸업자는 편입생 자격이 있다. 온라인 학업계획서 70%+논술 30%로 평가한다.
임정근 부총장
입학생을 위한 장학 혜택은 다양하다. 우수인재, 문화예술특기자, 사회공헌자 합격생에게는 4년 동안 수업료의 절반을 지원한다.
광고 로드중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www.khcu.ac.kr)나 전화(02-959-0000)로 하면 된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