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남자의 문제(하워드 제이콥슨 지음·은행나무)=영국에서 유대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유대인과 비유대인인 중년 남성들이 서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렸다. 2010년 맨부커상 수상작. 1만4000원.
아내의 전성시대(임보 지음·시와시학)=‘시도 재미있는 글이어야 한다’고 말하는 시인은 이 책의 일관된 특성으로 ‘풍자성’을 꼽는다. 저자는 1962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다. 1만 원.
광고 로드중
대한민국을 만들다(한국현대사학회 현대사교양서팀 지음·기파랑)=대한민국의 건국과 호국, 부국을 다룬 3부에 북한의 정치경제사 1부를 더했다. 한국현대사의 정치·경제·외교적 사실들을 간추려 소개했다. 2만1000원.
인종간 입양의 사회학(토비아스 휘비네트 외 29인 지음·뿌리의집)=자신과는 다른 인종의 가정에 입양된 사람들의 이야기와 사회적 분석을 엮은 책. 한국 사회에 이제껏 알려지지 않았던 해외 입양의 어두운 면모를 보여준다. 3만 원.
물질 현상학(미셸 앙리·자음과모음)=‘가장 근본적인 삶의 현상학자’로 불리는 저자가 ‘물질 현상학’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했다. ‘물질 현상학’은 사르트르의 현상학과는 근본적으로 대립하면서 데리다와는 같은 분파로 구분된다. 1만5000원.
○ 인문·교양
광고 로드중
세계와 협상한 은행가(윌리엄 R 로즈 지음·삼성경제연구소)=씨티그룹과 씨티은행 부회장을 지낸 저자가 8개의 리더십을 제시한다. 한 은행에서만 50년 넘게 근무하며 1980년대와 1990년대 신흥국의 부채 위기를 노련하게 해결한 저자의 치열한 협상 일화를 담아냈다. 1만8000원.
○ 실용·기타
자연의 농담(마크 S 블럼버그 지음·알마)=발이 두 개인 개, 양성인간 등 다양한 종류의 발생적 이형이 지닌 생물학적 중요성을 탐구했다. 저자는 ‘기형’과 ‘괴물’은 자연의 실수가 아니라고 강조한다. 1만5000원.
청춘을 디자인하다(이승한·엄정희 지음·대성)=부부가 1년 동안 한국장학재단에서 만난 8명의 대학생을 멘토링하며 써낸 이야기. 남편은 샐러리맨으로 시작해 홈플러스의 회장이 된 기업가, 아내는 50대에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대학교수 일을 시작한 상담사. 이들 10명이 함께 디자인한 청춘의 모습을 담았다. 1만3000원.
광고 로드중
주식초보자도 수익 나는 평택촌놈 정오영의 실전기법 29(정오영 지음·평택촌놈)=저자의 24년간 투자 경력과 주식 체험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투자자가 성공하기 위한 비법을 담았다. 모든 기법을 정의, 예시, 활용의 3단계로 구성했다. 3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