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버스커 버스커 1집 앨범 수록곡 중 9곡이 주간차트를 휩쓸며 화려한 봄나들이에 나섰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가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4월 1주차(4월 2일~4월 8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버스커 버스커의 ‘첫사랑’과 ‘여수 밤바다’는 각각 3위와 4위에 오르며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 ‘외로움증폭장치(브래드 드럼 한판 쉬기)’ 8위, ‘꽃송이가’ 11위, ‘이상형’ 12위, ‘봄바람’ 14위, ‘전활 거네’ 18위, ‘향수’ 20위를 차지하며 음원 차트를 올킬 했다.
광고 로드중
새 앨범 판매수익 전액 기부를 밝힌 양파의 'Together'앨범의 곡 중 다비치와 HANNA가 함께한 선 공개곡인 ‘사랑은 다 그런거래요’ 는 5위에 랭크 됐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바비킴과 거미가 함께한 ‘러브레시피Ⅱ – 요즘사람들’은 7위에 올랐다.
그룹 노을이 피처링한 나비(Navi)의 ‘그대여서’는 16위를 기록했다. ‘그대여서’는 감각적인 알앤비 리듬과 가요와 팝의 경계에서 남녀 이별을 서로 다른 관점으로 사랑을 담아 낸 곡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1집을 발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버스커 버스커를 비롯하여 허각의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등 슈퍼스타K 출신 가수들의 선전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광고 로드중
사진제공|소리바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