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CAR]자동차도 봄맞이 꽃단장 ‘전문용품으로 청소하세요’

입력 | 2012-03-26 03:00:00

현대모비스 봄철 차량 정비용품




장거리 주행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차의 묵은 때를 빼야 할 때다.

겨울철 차량 실내와 각종 필터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고 황사와 꽃가루를 대비해 강력한 필터링 기능을 갖춘 용품으로 운전자는 물론이고 가족의 건강을 신경쓸 필요가 있다.

현대모비스의 에어컨·히터 크리너는 거품 형태로 자동차 공조시스템 안에 있는 먼지와 박테리아, 곰팡이균 등 각종 오염 물질을 분해해 제거한다. 과거에는 방향제 수준에 불과했던 크리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아예 원인까지 뿌리 뽑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엔진룸크리너는 말 그대로 엔진에 쌓인 먼지를 없애는 제품이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자동차 엔진이나 각종 부품에 묻은 기름때 및 오물을 빨리 세척할 수 있어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들도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은나노 에어콘 탈취제는 에어콘이나 히터에서 나오는 공기 속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증식을 최대한 억제해 악취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피톤치드 사용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탈취기능 뿐 아니라 향긋한 향까지 더해준다.

초극세사 섬유를 사용한 세차용 초극세사도 황사 먼지에 대비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초극세사 특유의 미세한 섬유조직이 표면 마찰을 극대화해 차 표면에 얼룩이나 잔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 사용 후 삶지 않고 비누 세탁만 해도 때나 얼룩이 잘 빠져 상당 기간 재사용이 가능하다.

정효진 기자 wisewe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