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 3개인 위천 x-ray(사진= 후난신문)
광고 로드중
보통 사람들은 2개 있는 콩팥이 태어날 때부터 4개인 여아와 3개인 남아가 발견됐다. 공교롭게도 이 둘은 같은 날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놀라게 만들고 있다.
중국의 후난신문은 지난 4일 “후난에 사는 2명의 아이에게 총 7개의 콩팥이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콩팥이 4개인 리신은 올해 2살 여자아이.
광고 로드중
수술 후 리신은 빠른 회복세를 보였으며, 3개의 콩팥에서는 별다른 이상 징후를 보이지 않았다.
이어 공교롭게도 올해 2살의 위천이라는 남자아이도 비슷한 시기 같은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던 중 오른쪽에 2개, 왼쪽에 1개 등 총 3개의 콩팥이 발견됐다.
놀라운 것은 두 아이가 같은 해 같은 날 태어났다는 사실.
후난성아동병원 태아신생아외과 리비샹 주임은 “같은 날 태어난 남녀아이 2명에게 이같이 특이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다”며 “이런 우연을 본 적이 없다”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광고 로드중
중국 언론의 확인 결과 “위천의 어머니는 지난 5년간 신발 공장에서 자극성이 강한 고무와 풀을 매일 접했으며, 리신의 어머니는 지난 몇 년간 인쇄소를 운영하면서 유독성 잉크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린 아이들이 고통받지 않게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 “신기하다. 콩팥이 여러 개 있어도 저렇게 살 수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병원 측은 “위천의 감기가 다 낫게 되면 콩팥 제거 수술을 바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
광고 로드중
▶ 신개념 200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