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해소 감기예방 등 환절기 건강 위한 ‘핫 프루트 주스’ 출시
미국 스무디 업계의 1위 브랜드로 과일 스무디와 고객이 주문하면 즉석에서 추출한 신선한 100% 천연 과즙 주스를 제공하는 잠바주스는 미국 유명 외식전문지 ‘자갓 서베이’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공감미료와 보존료, 고과당 시럽과 트랜스 지방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박태환 선수의 금메달 소식과 함께 인기를 얻은 ‘마린보이 스무디’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레몬 라임 스무디’ 등이 인기”라며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흡수가 쉬운 형태로 첨가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스무디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이 밖에도 스무디 중에서는 △딸기, 복숭아, 애플-스트로베리 주스와 무지방 요거트에 프로틴, 비타민 부스트를 첨가한 마린보이 스무디-스위밍 스트로베리 △체내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난 레몬과 망고, 딸기 등을 넣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베리류에서 추출한 세븐베리 부스트와 비타민을 첨가한 레몬라임 스무디 △그라놀라와 딸기, 바나나를 그대로 썰어 넣은 식사대용 청키 스트로베리 타퍼 등이 인기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각종 스무디에 더해 핫 프루트 주스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잠바주스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 초 국내에 1호점을 개점한 잠바주스는 현재 9개 점포를 운영 중이며 연말까지 18개 점포를 개점할 예정이다.
김선우 기자 sublim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