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모집 인원의 10.3% 선발… “학생 잠재력 평가하겠다”
모집 대상을 확대하면서 인원이 대폭 늘어 전체 모집 인원의 10.3%(260명)을 선발한다.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평가하겠다는 취지다.
○ 잠재력, 창의성 등 다양한 인재 선발
광고 로드중
창의적 리더십 전형에서는 학교 성적보다는 창의성과 리더십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1차를 서류로만 평가한다.
대학의 양식에 맞춘 자기보고서와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기보고서에서는 사회봉사, 선행, 효행 등 리더십 관련 활동 경력이나 창의성을 평가하기 위한 이야기 창작 항목을 작성하면 된다.
사회기여자 및 배려자 전형은 독립유공자 자녀, 국가유공자 및 그의 자녀, 다문화가족 자녀, 소년ㆍ소녀 가정, 아동보호시설 출신을 대상으로 한다.
광고 로드중
1단계 전형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만으로, 2단계 전형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60%+서류평가 40%로 평가한다.
○ 심층, 토론면접 등 종합적으로 평가
성장잠재력 우수자 전형의 경우 전공을 선택한 이유와 과정을 심층면접에서 명쾌히 설명해야 유리하다.
창의적 리더십 전형의 2차평가에서는 토론면접과 개별면접을 각각 50%로 반영한다. 토론면접은 6명 내외의 지원자를 한 조로 묶어 진행한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는지를 주로 본다.
광고 로드중
김준엽 입학처장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세종 창조학당 인재 장학금’을 받는다. 상위 10% 학생 중 입학사정관전형심의위원회가 선발한 학생(10명 이내)에게 4년 등록금을 전액 준다.
또 세종대 대학원에 진학하면 대학원 등록금을 모두 지급한다. 교환학생 우선 선발 및 500만 원의 경비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단, 직전 학기 평점이 평균 3.5점 이상이어야 한다.
원서는 8월 3∼8일 세종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http://ipsi.sejong.ac.kr), 유웨이중앙교육 홈페이지(http://www.uway.com), 진학사 홈페이지(http://www.jinhak.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는 8월 3일부터 접수한다. 11일 오후 5시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입학과에 제출해야 한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