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까지만 해도 트러블 없던 피부에 적신호등이 켜졌다. 잦은 외부 촬영과 건조한 사무실 탓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탄력 없이 축 처지기 시작한 것.
피부 때문에 고민하던 그의 눈에 띈 제품은 피부에 활기를 더한다는 스킨 부스터. 2주간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사용하며 피부 변화를 꼼꼼하게 체크했다.
Editor Info
T존과 C존이 번들거리는 복합성 피부. 평소 스킨-에센스-화이트닝 크림 위주로 스킨케어를 한다. 얼굴이 자주 붉어지며 울긋불긋하고 탄력 없는 피부가 고민.
광고 로드중
제품 용기 & 향
“꽃잎을 연상시키는 케이스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한 손에 잡히는 두께감이 묵직하고 반투명으로 돼있어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요. 싱그러운 꽃을 연상시키는 달콤한 향이 기분까지 좋아져요.”
질감
“쫀득쫀득한 끈적임이 있는 꿀 같은 제형으로 스킨보다는 일반 에센스처럼 되직한 느낌이에요. 바르면 답답할 것 같았는데 막상 발라보니 피부에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려 피부가 촉촉하고 쫀쫀한 느낌이 들어요.”
흡수력
“건조한 날씨 때문에 화장이 들떠 고민이었는데 스킨 토너 사용 전 세안 직후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 쏙 스며들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피부에 겉돌지 않고 매끈하게 발리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광고 로드중
촉촉함
“평소 매트한 제품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 제품은 촉촉함과 수분감이 오래 지속됐어요.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 바른 뒤 양손으로 얼굴을 감싸 제품을 흡수시키면 피부 속에 수분이 차오르는 느낌이에요.”
결론
“푸석푸석하고 탄력 없는 피부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는데 2주일간 스킨 부스터를 꾸준히 사용한 후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볼 부분이 탄력 없이 늘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부분이 많이 개선됐어요.”
광고 로드중
How to 세안 후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흡수 시킨다.
글·권소희<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uiui0620@naver.com>
정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clfgus1004@hanmail.net>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네이처리퍼블릭 080-890-6000 www.naturerepub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