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Prime TOWN]3박 4일 ‘공부의 천지개벽’

입력 | 2010-07-12 03:00:00

성적향상캠프 참가자 모집… 주요과목 강사등이 학습멘토링




더체인지 교육그룹은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성적 향상 프로젝트 72시간’ 참가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 3박4일 캠프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영역별 강사를 비롯한 자체 멘토링 교육과정을 이수한 명문대 재학 중인 멘토와 합숙하며 개인별 학습전략을 세우고 공부법과 노하우를 얻는다.

‘과목별 공부기술 습득’ 시간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 과목의 강사가 공부법과 성적 향상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개인별 학습 종합 진단 컨설팅’ 시간엔 참가자의 △학습스타일 △학습에 대한 태도 △학습 행동력 △학습 잠재력 등 16가지 학습 진단 시스템을 측정하고 이에 따른 개별 학습 목표를 설정한다. ‘비전 수립 및 달성 전략 수립’ 시간엔 참가자의 장래희망, 성적 등을 분석한 뒤 컨설팅을 통해 학습 동기를 제공하고 목표를 수립한 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세운다. ‘완전 자기주도 학습 원리 습득’ 시간엔 최근 학습의 핵심 키워드인 자기주도 학습의 원리를 이해시키고 멘토의 학습 경험담과 조언을 듣는다.

‘성적향상 프로젝트 72시간’은 8월 11∼14일 경기 가평군에 있는 드림 아일랜드 수련원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더체인지의 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www.gstudy.co.kr)와 중등 온라인 교육사이트(www.credum.net)에서 할 수 있다. 전국의 중고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고교생 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문의 1544-0910(중등), 1599-1709(고등).

봉아름 기자 er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