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시력교정 전문화 클리닉 아이메디안과

입력 | 2010-06-30 14:26:09


담당 책임진료, 1:1 전담직원 배치로 ‘개인맞춤의료서비스’ 제공

대한민국 시력교정수술 1세대로, 시력교정수술 10년을 맞이하는 강남 아이메디안과는 시력교정수술만을 전문으로 발전해온 시력교정수술전문센터. 아이메디안 안과는 정교한 시력교정수술을 위해 특화된 정밀검사 시스템으로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다. 기존의 검사시스템을 더욱 강화한 5단계 안전검사 시스템으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기계자체의 오차와 검사자의 오차를 최대한 보정하기 위해 각막지형도, 각막두께, 각막탄력성 등 중요 검사에 대해서는 반드시 반복/교차 검사를 통해 검사정밀도를 최대로 높이고 있다. 또한 ‘아벨리노 각막 이영양증’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안전 위의 안전’을 추구하고 있다.

철저한 검사와 함께 수술실에는 ‘세이프 가드 시스템(Safe Guard System)’도입으로, 안전한 수술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항온항습기 365일 24시간 가동, 수술실 출입 무균 시스템 작동 및 음이온 방출로 100% 멸균시스템을 구현하고, 정전기 방지 바닥재로 장비의 오차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글로벌 스탠더드를 지향하는 아이메디안과의 진료 인프라는 국제표준기구 ISO9001 인증을 획득해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라섹 특화 시력교정센터’…완벽하고 철저한 검사……ISO9001 인증 획득

김종민 대표원장은 ‘ASA라섹’을 우리나라에 선구자적으로 도입한 안과전문의로, 실제로 아이메디안과는 라섹수술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라섹 수술법을 보유하며, 라섹수술 분야에 특화된 시력교정센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이메디안과는 한국을 대표하는 시력교정수술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종합병원과 진료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독일, 스위스, 그리스, 미국, 일본의 해외협력연구기관 및 전문센터와도 함께 꾸준히 시력교정수술에 대한 최신 연구자료를 교류하고 있다. 또한 국내안과 학회에 시력교정술 임상경험과 연구논문 발표 등 항상 발전하는 시력교정수술센터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아이메디안과는 모든 진료와 수술에 ‘담당 책임진료 시스템’을 도입하고, ‘1:1 전담직원’ 배치를 통해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정교한 맞춤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술결과에 대한 확신과 책임감으로 수술한 모든 환자들에게 ‘평생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수술 후에도 꾸준히 교정된 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검진 및 해피콜 서비스를 평생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