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전 결과 정확히 맞추는 ‘족집게 누리꾼’ 화제

입력 | 2010-06-18 14:38:58



한 누리꾼이 한국축구대표팀의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경기 승패 결과를 정확하게 맞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리스전 완승과 아르헨티나 대패를 정확히 예견한 이 누리꾼은 나이지리아전에서 한국의 승리를 예상해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한국의 남아공월드컵 16강 진출 가능성?' 질문에 대해 누리꾼들 사이에 '축구 도사'로 불리고 있는 한 누리꾼은 "한국의 16강 진출은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한국이 속한 조에서 아르헨티나 외에 나머지 국가들은 실력이 비슷비슷하다"며 "다만 한국은 나이지리아와 그리스에 비해 16강 진출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이 그리스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이때만 해도 그냥 운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았겠지만 17일 한국이 강호 아르헨티나 전에서 대패하자, 누리꾼들은 '축구 도사'의 전망에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9일 이 누리꾼은 한국과 아르헨티나 승부 결과를 '1-4-패배'로 정확히 예측했다.

그는 "아르헨티나의 최고 강점이 공격력"이라며 "테베즈, 메시, 이과인, 아게로 등 세계 최고 공격수들이 포진하고 있어 한국과 비교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최근 나이지리아는 부진하다"며 "스타급 선수들이 줄줄이 부상이며 조직력도 약한 상태라 한국이 2-1로 신승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터넷 뉴스팀


《 화제의 뉴스 》☞ 허감독 “후반 초반 흐름 탔을 때 염기훈 슛만 들어갔어도…”☞ ‘기부 바이러스’에 감염 노부부 “우리도 100억” ☞ 태극기 난도질해 프라이팬에… 中 동영상 논란☞ 중학생 3명이 초등학생 집단성폭행 파문☞ “하늘에 북한군 낙하산” 군경 출동하고 보니… ☞ 마약운반 혐의 美여성 “나 한국재벌 상속녀야”☞ 윤시윤, ‘제빵왕 김탁구’로 다시 한 번 하이킥! ☞ 계급 뛰어넘은 사랑이 죄…가족이 두 연인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