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 오는 12일~14일 제1회 웨딩플래너 자격 검정시험 및 연수 시행
- 양질의 웨딩플래너 양성 통해 웨딩서비스 퀄리티 향상…건강한 결혼문화 정착
사단법인 한국웨딩플래너협회(회장 김창규 www.kwppa.or.kr)는 오는 5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2박 3일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시)에서 제1회 웨딩플래너 자격 검정시험 및 연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광고 로드중
자격검정을 시행하는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는 웨딩시장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국내 웨딩컨설팅의 표준을 마련하고자 2003년 설립된 후 꾸준히 웨딩플래너 양성교육을 시행해 왔으며 다양한 연구 활동 및 고품격 웨딩플래닝 서비스 제공, 웨딩박람회 및 이벤트 개최 등 웨딩서비스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자격검정은 웨딩이벤트 관련 분야의 경력 및 기타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은 웨딩학개론, 웨딩마케팅론, 웨딩서비스실무론, 웨딩상품기획론, 건강 가정론 등 웨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포함된다.
김창규 회장은 "웨딩플래너 직종의 신뢰성을 높이고 이들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자격 검정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여성부와 연계해 법적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자격 검정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건강한 결혼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차 웨딩플래너 자격검정은 웨딩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6~7월 진행될 예정이며, 10월에는 현재 웨딩컨설팅 업체에서 활동하고 웨딩플래너 및 협회가 인정하는 필수교육과정을 이수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3차 검정이 실시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