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돌’에 캐릭터 등록 美 10대 소녀팬들 공략
미국 무대에 진출한 원더걸스가 현지에서 인기 있는 아바타 게임 사이트인 ‘스타 돌’에 캐릭터로 등장,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원더걸스는 미국 10대 소녀층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고 로드중
여성그룹 원더걸스가 세계적으로 4600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된 아바타 게임 사이트에 캐릭터로 등장한다.
원더걸스는 22일 아바타 게임사이트 ‘스타돌’에 신규 캐릭터 및 가수 부문 캐릭터로 등록돼 25일 현재 ‘캐릭터 및 게임’ 첫 화면에 원더걸스의 캐릭터가 1순위로 등장하고 있다. 또한 원더걸스가 직접 유창한 영어로 ‘노바디’의 춤을 가르쳐주는 동영상도 올라 있다.
스타돌은 현재 회원수가 무려 4644만5000여 명에 이르는 사이트로, 브리트니 스피어스, 안젤리나 졸리, 패리스 힐튼 등 인기 스타들이 캐릭터로 등록돼 있다.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에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는 일종의 인형놀이 게임이다.
광고 로드중
‘스타돌’에는 원더걸스 외 ABC 드라마 시리즈 ‘로스트’에 출연중인 김윤진과 할리우드 영화 ‘스피드 레이서’와 ‘닌자 어쌔신’에 잇달아 출연한 비가 캐릭터로 등록돼 있다.
한편, 원더걸스는 최근 미국 대중문화 사이트 ‘폴스타’로부터 ‘2010년을 빛낼 신성들’의 5 팀 중 하나로 꼽혔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사진출처 |‘스타돌’ 게임사이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