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치아가 없는 곳에 인공치아를 심는 것으로 앞니가 없어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심미성을 회복시켜주고 자연치아와 거의 근접한 기능을 갖게 해주는 등 만족도가 높은 시술법이다. 주위의 치아를 갈아 인공치관을 씌운 뒤 구조물을 연결해 치아를 넣는 것이 아니라 상실된 치아가 있던 자리에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인공치관을 연결하므로 근접한 자연치아의 손실이 없다.
앞니 임플란트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인공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자연스러운 치아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을 특히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술이므로 각도에 맞는 잇몸라인과 치아길이, 치아의 너비 등 모든 비율을 고려해서 치아뿐 아니라 미소라인까지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 것이 관건으로 모양도 예쁘고 앞니로써 기능도 해야 하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게 하기가 그만큼 어렵다. 또한 시술 후 관리에 있어서 치조골이라는 지지구조의 건강과 직결되므로 치주염에 대한 관리여하에 따라 달라진다.
광고 로드중
앞니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지대주를 심은 후 시술이 완료되는데 약 4-6달 정도 소요되므로 시술 당일 임시 치아를 잘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잇몸라인이 까맣게 색상이 비쳐 보이지 않도록 고려되어야 한다. 치아의 색상을 본인의 자연치와 맞추는 과정에서 치아미백을 동반하면 전체적으로 훨씬 밝고 자연스런 치아를 가질 수 있으며, 앞니 성형 동반 시 가지런한 치열을 정돈하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통계에 의하면 매년 10만여 명 정도가 치아 부상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한다. 또한 여름보다 겨울에 주로 앞니에 부상이 많이 발생하므로 요즘 같은 겨울철, 특히 더 치아에 대한 관리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다.
도움말: 룡플란트 치과 그룹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