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쇼핑]반짝이는 트리…"집안이 확 바뀌었네!"

입력 | 2000-12-14 18:38:00


반짝이는 실버벨과 미니 전구….

집안을 형형색색의 크리스마스 용품들로 꾸미면 한결 분위기가 살아난다. 아직 장식을 하지 않은 가정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집안을 꾸며보자. 지난해 사용한 장식품에 몇가지 소품만 더해도 달라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할인점과 백화점들은 각 점포마다 크리스마스 용품 특설매장을 마련했다.

▽트리와 전구〓크리스마스 때 가장 인기가 좋은 가정용 트리는 45㎝에서 3m까지 크기에 따라 가격도 다양하다. 가지가 가지런한 지, 솔잎은 촘촘한 지 살피고 보관이 간편한 것을 고른다. 많이 쓰이는 1m짜리는 9500원에서 1만5000원, 1.8m짜리는 3만1800원에서 5만원짜리가 있다.

미니 전구는 트리에 장식을 많이 할 경우에는 단색 전구를, 모던한 디자인의 트리에는 다양한 색상의 전구를 고른다. 보통 전구 120개가 달린 것을 많이 쓴다. 전등을 켰을 때 캐롤이 연주되는 멜로디 전구도 나와 있다.

집이 좁거나 트리를 놓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는 춤추는 산타, 춤추는 곰돌이 등 귀여운 인형이나 화환 모양의 장식용 리스를 이용하는 것도 간편한 방법.

▽장식품〓트리나 문, 벽 등에 장식하는 리스는 종류가 다양하지만 도너츠 모양의 덩굴 리스를 많이 쓴다. 별이나 달 모양도 있으며 크기에 따라 1만∼7만원. 방울과 인형 양말 등도 인기 있는 소품이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할 때 유용한 용품들도 많이 나와 있다. 크리스마스용으로 나온 알록달록 종이 고깔 모자와 접시, 컬러 양초, 파티용 테이블보, 폭죽 등을 준비하고 캐럴을 틀면 집에서도 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지낼 수 있다.

yssh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