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금리를 올리지 않기로 결정한뒤 미국 증시는 크게 상승하였으나 국내증시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럼에도 정부의 다각적인 대책으로 기업의 자금흐름에 대한 투자불안이 해소되고 있고 7월부터는 투신권 신상품 판매허용으로 증시의 매수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돼 지속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코스닥은 지수 150포인트 부근에서 크게 탈출하지 못하고 주춤거리고 있지만 하루이틀의 추가적 조정기를 거쳐 다음주 중반 이후에는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이동평균선은 매도와 매수세가 단기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전선의 역할을 하는데 매수세가 매도세를 압도하며 상승하기 위해서는 20일선에서 크게 벗어나는 지수급등이 필요하다.
대개의 투자자들이 시세가 강할 때 매수의욕을 느끼게 되고 금일처럼 시세가 약세로 돌아서면 매도욕구를 느끼게 되어 항상 시세의 뒤를 쫓아가는 투자패턴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매수는 시세가 약하거나 움직임이 둔할 때 천천히 해야하며 매도는 시세가 강할 때 욕심을 자제하고 분할 매도하여 이익을 취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전날 지수의 약세반전으로 하루 이틀 더 약세국면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이 기간을 이용해 다음 새롬 한글과컴퓨터 한통프리텔등 시장선도주와 인터파크 코리아링크 한국정보통신 등 재료보유주, 그리고 전날 강세를 보인 유니텍전자 코코 에스엠 비테크놀로지 에스넷 유니와이드 썬트로닉스등의 종목들을 약세권에서 지속적으로 매수해 두면 7월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또 거래소의 한빛,조흥,외환은행 등도 지속적으로 보유하는 것이 좋다.
'Goldz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