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박영선 “청년들에 5GB 데이터 지원” 오세훈 “유쾌한 반란 시작”

박영선 “청년들에 5GB 데이터 지원” 오세훈 “유쾌한 반란 시작”

Posted April. 03, 2021 08:04,   

Updated April. 03, 2021 08:04

日本語

 사전투표 첫날인 2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돌아선 지지층’으로 분석하고 있는 청년층과 진보층을 대상으로 한 메시지에 집중했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상대적으로 취약지인 서울 서부권을 찾아 서울 전역으로의 지지세 확산에 주력했다.

 박 후보는 이날 남대문 집중유세에서 “만 19∼24세 청년들에게 매월 5GB의 ‘데이터 바우처’를 지급하고 반값 데이터요금을 서울부터 도입하겠다”며 “데이터를 켤 때마다 조마조마한 청년에게 작지만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 후보 측은 조만간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한 공식 사과를 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돌아선 숨은 진보층의 마음을 되돌릴 막판 ‘히든카드’를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 후보 캠프 측 관계자는 “캠프 내 찬반이 있어 박 후보가 아직 마음을 정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했다.

 박 후보 캠프는 서울을 누비는 선거운동 와중에도 오 후보 관련 ‘내곡동 땅 특혜 의혹’에 대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오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 후보 캠프는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오 후보가 하얀 면바지에 페라가모 캐주얼 로퍼를 신고 왔다”는 내곡동 생태탕집 주인 인터뷰를 근거로 “오 후보의 주장은 완전히 파탄이 났다. 오 후보는 후보직을 그만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이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찾아 “왜 서울운동장 야구장과 축구장을 없애느냐고, 일할 때는 욕 많이 먹었다”며 “(DDP로) 바꿔놓고 보니까 서울에 들어오는 관광객들이 한 번씩 꼭 가보는 명소가 됐다”고 했다. 종로구 숭인동 동묘 벼룩시장을 찾은 자리에선 “과거 종로의 번영과 영광을 다시 한번 만들어내겠다”며 낙후된 종로 일대 재개발을 약속했다.

 오 후보는 이어 상암DMC 일대를 방문해 20, 30대 청년들과 주먹 인사를 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요즘 젊은 2030 청년들이 이제 드디어 유쾌한 반란을 시작했단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는 생태탕집 주인의 증언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면서 “민주당은 아주 본질적이지 않은 십몇 년 전 일을 끄집어내고, 문제 제기가 입증되지 않으니 또 엉뚱한 얘기를 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유세에서 오 후보는 민주당이 최근 부동산정책 실패 등에 대해 잇달아 사과하는 것을 놓고 “이제 선거 며칠 남겨놓고 민주당 지도부가 고개를 숙이기 시작했다. 여러분이 두려워지기 시작한 것”이라며 “선거 끝나고도 그렇게 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다빈기자 empty@donga.com · 강성휘기자 yol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