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무공해 금강길 달리며 백제와 만나요

Posted July. 13, 2017 09:50,   

Updated July. 13, 2017 09:59

日本語

 동아일보 공주백제마라톤이 9월 17일 열린다. 출발 시간과 장소는 오전 9시, 공주시민운동장이다.

 수도권과 충청, 호남권 마라톤 동호인을 위한 공주백제마라톤은 공주시민운동장(옛 공주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공주시 일대와 백제큰길을 거쳐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공주시와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스포츠링크가 주관하며, 충남도가 후원한다.

 무공해 청정코스인 금강을 따라 달리며 700년 백제 역사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마라톤 후 백제 유적과 더불어 최근 관광지로 급부상한 공주 원도심의 하숙촌과 근대문화유산 등을 관광하며 공주 역사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태어로즈태권도영웅단’이 개막식에서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다. 태어로즈(TAEROES)는 태권도(TAEKWONDO)와 영웅들(HEROES)의 합성어다.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중국 등 100여 개 교육관에서 수련 중인 초중고교 유단자로 구성됐다. 지금까지 국내 주요 행사뿐 아니라 미국과 스페인 프랑스 중국 등지에서 시범공연을 활발히 펼쳤다.

 이번 공주백제마라톤 개막식에서 태어로즈 300여 명이 20분간 연합동작과 격파 태권체조 등을 선보인다. 변관철 총단장은 “태어로즈는 단순한 신체 및 무술 훈련을 넘어 아이들에게 명확한 목표와 의미를 부여해 난관을 극복하는 리더로 성장토록 하는 정신 및 정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공주백제마라톤은 올해부터 네이버 스포츠와 유튜브를 통해 전 과정이 생중계된다. 또 코오롱스포츠가 제작한 스포츠백을 풀·하프·10km 코스 참가자에게, 코오롱스포츠 양말을 5km 코스 참가자에게 제공한다. 02-361-1425∼7



지명훈 mhj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