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권은희 후보 부동산 축소의혹, 새정련은 왜 침묵하나

권은희 후보 부동산 축소의혹, 새정련은 왜 침묵하나

Posted July. 21, 2014 05:09   

中文

730 광주 광산을 보궐선거에 새정치민주연합 공천으로 출마한 권은희 후보가 수십 억 원 대 재산을 축소 신고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권 씨의 남편이 지분 40%를 갖고 있는 부동산 매매업체는 충북 청주의 7층 건물 7곳(신고는 3곳)을 보유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남편이 지분 100%를 지닌 또 다른 부동산 매매업체는 경기도 화성 신도시 오피스텔 2개를 갖고 있었다. 합쳐서 30억 원이 넘는 규모임에도 권 후보는 부동산 매매업체의 주식 액면가인 1억4000만원만 신고했다.

권 후보 측은 급하게 재산을 신고하는 과정에서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이라면서도 법인 명의 주식은 액면가를 신고하게 돼 있는 규정 절차에 따라 신고했다. 경찰에 있을 때도 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한번도 문제 삼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보유 재산을 있는 그대로 신고하지 않은 것을 법절차 상 하자가 없다는 식으로만 설명하는 것은 편법 신고를 정당화하려는 것처럼 들린다.

권 후보는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으로 있던 2012년 대선 당시 국정원 댓글 사건을 김용판 서울경창철장이 축소 수사하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폭로했으나 1, 2심 법원에서 잇따라 신빙성이 없는 것으로 판결이 났다. 최근에는 변호사로 활동하던 시절의 위증교사 의혹과 석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도 제기됐다. 권 씨를 전략 공천한 새정치연합의 안철수 김한길 대표도 함께 비판의 도마 위에 오를 수밖에 없다. 국가기관의 신뢰와 경찰조직의 명예를 뒤흔들어놓고 특정 정파의 입맛에 맞는 주장을 편 사람을 보상 공천 해줬다는 비판이 당내에서까지 쏟아지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도 어제 권 씨의 공천에 대해 국민들이 도덕적 불감증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은 최근 국무총리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 때마다 국민 눈높이의 도덕적 기준을 내세워 박근혜 정부를 추궁했으나 정작 자신들에게는 같은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있다.

새정치연합 안철수 대표는 어제 (730 재보선에서) 오만과 독선의 박근혜 정부에 강력한 경고장을 보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나아갈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이 말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안철수김한길 공동대표야말로 권 후보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문제점에 대해 어물쩡 넘기지 말고 잘못된 공천에 대해서는 솔직히 시인하고, 사과할 것은 사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