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광고 로드중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솔로 미니 3집으로 깊어진 음악성을 증명한다.
양요섭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솔로 미니 ‘언러브드 에코’(Unloved Echo)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옅어져 가 (Fade Awa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언러브드 에코’는 사라지는 사랑의 잔상과 사랑이 끝난 뒤에도 메아리처럼 마음속에 울리는 여운을 유기적인 구성으로 담아낸 음반이다. 양요섭은 가장 큰 힘이 되어준 팬과 모든 이들의 추운 겨울에 온화한 위로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총 6곡을 엄선했다.
광고 로드중
더불어 양요섭은 자작곡 ‘떠나지 마요’와 ‘매일 밤’을 수록해 전방위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떠나지 마요’에서는 청아한 목소리로 이별의 문턱에 선 감정의 파동을 정교하게 표현하며, ‘매일 밤’에서는 특유의 섬세한 미성으로 담담하고도 짙은 호소력을 전한다.
이 외에도 빛이 되어준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밤의 밤을 지나 (Dear My)’, 달빛에 보이는 신기루처럼 몽환적인 ‘문릿 미라지’(Moonlit Mirage), 에너제틱한 록 사운드의 ‘오늘만큼은 (Shine)’까지 전곡은 각기 다른 분위기로 귓가에 진한 잔상을 남긴다.
한편 하이라이트의 메인보컬인 양요섭은 지난 2012년 첫 미니 ‘더 퍼스트 콜라주’(The First Collage)를 발매하며 솔로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미니 2집 ‘백 (白)’, 정규 1집 ‘초콜릿 박스’(Chocolate Box)를 비롯해 다수 OST로도 독보적인 가창력과 꾸준히 발전하는 음악성을 입증해 왔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