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 KTX-SRT로 서울 접근성 뛰어나 단지 앞 오송초-병설유치원 위치
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이 민간임대 형식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24개 동, 총 20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번 공급분은 4베이 3룸 판상형 구조를 갖춘 전용면적 59㎡, 501가구가 대상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우선공급 형태로 전체 물량의 60%(301가구)를 공급하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40%(200가구)를 일반공급한다. 동·호 추첨은 무작위 전산 시스템을 활용한 100% 추첨제다.
광고 로드중
청약 조건은 임차인 모집 공고일 기준 청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혼부부, 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 조합원, 청주시 거주자 등 공급 유형에 따라 청약 자격 및 유의 사항이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약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 가입이 의무화된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돼 보증금 미반환 우려가 없다.
최대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돼 주거 비용 부담을 덜었다.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다.
광고 로드중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오송역 일대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서 있고 2800㎡ 규모 오송국민체육센터와 총 220병상의 지역 대표 종합병원인 ‘베스티안병원(오송)’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오송초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조성 예정이다.
오송제3생명과학단지(예정), 오송철도클러스터산업단지(예정) 등 대규모 개발 호재가 집중된 오송역세권 지구에 위치해 미래 가치가 높고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한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며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함을 확보했다.
광고 로드중
본보기집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최지수 기자 jisoo@donga.com